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 주관 평가서 상위 5개사 선정
쌍용자동차가 주요 수출시장인 영국에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등에 업고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츠-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를 제치고 4위에 오르며 3년 연속 브랜드만족도 평가 'Top 5'에 올랐다.
자동차 소유주 1만 명을 대상으로 시행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고, 쌍용차는 렉서스(Lexus), 스코다(Skoda), 재규어(Jaguar)에 이어 종합순위 4위(88.5%)에 선정됐다.
특히, 쌍용차는 신뢰성(Reliability) 부문에서 렉서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9.59점/10점 만점)를 받았다.
쌍용차는 이러한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판매 확대를 위해 현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전 럭비 영국 국가대표 선수이자 현재 인기 요리사로 활약 중인 필 비커리(Phil Vickery MBE)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한 데 이어 이달 초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승마선수 알렉스 브래그(Alex Bragg)를 후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달에는 노스 웨일스 소방 구조국에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업무용 차로 공급하는 등 공공부문과 특장차 분야에서의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