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5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더 해빙'이 7주 연속 1위에 올랐다. 2위는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가 차지했다.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8'은 3위로 나타났다.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삼프로TV'에 출연한 경제분석가와 전문 투자자 8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의 자산시장을 전망한 '코로나 투자 전쟁'은 4위,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의 참상을 담은 소설가 한강의 '소년이 온다' 특별한정판은 5위다.
에세이와 소설이 강세를 보인다. 작사가 김이나가 평범한 단어들 속에 깃들인 특별한 가치를 발견하는 '보통의 언어들'이 출간과 동시에 7위를 기록했으며, 김영하 작가의 시칠리아 여행기 '오래 준비해온 대답'은 13위로 나타났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은 전주와 같은 11위를 유지했으며, '기억 2'는 한 계단 내려 14위를 차지했다.
올해 '젊은작가상' 수상작 일곱 편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은 여섯 계단 하락한 16위, 엄마를 향한 딸의 마음을 담은 에세이 '엄마도 엄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는 20위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인기 미스터리 소설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초기 대표작 '하쿠바산장 살인사건'이 새롭게 1위로 등극했다. 뒤를 이어 인기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 소개 도서이자 가치관이 다른 사람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대화법을 소개하는 '벽을 뚫는 대화법'이 2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