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AB6IX 임영민 음주운전·'놀면 뭐하니?' 그룹명 '싹쓰리'·'엠카운트다운' 트와이스-빅톤 컴백·고유진 연예계 데뷔 포기·비, 새우깡-리바이스 모델 (연예)

입력 2020-06-05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하세요. 하루의 이슈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사진제공=비즈엔터)

◇'AB6IX' 임영민, 음주운전 적발돼 활동 중단

그룹 AB6IX의 멤버 임영민이 음주운전한 사실이 적발돼 활동을 중단합니다. 4일 브랜뉴뮤직 측은 AB6IX 공식 팬카페를 통해 "임영민의 음주운전 사실과 이에 따른 활동 중단 소식을 전해드린다"며 "임영민은 5월 31일 새벽 개인적으로 지인들과 만나 술을 마시고 자신의 차를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던 중 경찰에 적발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고 전했는데요. 이어 "임영민은 AB6IX 멤버로서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향후 AB6IX의 스케줄은 임영민을 제외한 4인 체제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임영민이 활동을 중단하면서 AB6IX는 8일 새 앨범 'VIVID'를 발매할 예정이었으나, 29일로 발매를 연기했습니다.

▲유재석 (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 혼성 그룹명은 '싹쓰리(SSAK3)'…이효리 활동명은 '린다G'로

유재석, 이효리, 비(정지훈)가 뭉친 혼성 댄스 그룹이 그룹명을 '싹쓰리(SSAK3)'로 선정했습니다. MBC '놀면 뭐하니?'는 4일 유튜브를 통해 유재석, 이효리, 비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요. 이날 생방송 1시간 전 깜짝 공지됐고, 평일 낮에 방송이 진행됐음에도 10만 명이 시청해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생방송에 앞서 SNS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이들의 그룹명을 정하기 위해 시청자들에게 공모를 받았는데요. 아이스라떼, 누진세 등 후보를 함께 살펴보다가 세 사람을 사로잡은 그룹명은 '싹쓰리'였습니다. 그룹명을 확정한 뒤 셋은 각자의 예명을 정하기도 했는데요. 이효리는 '린다G'로 확정했고, 유재석은 유드래곤 혹은 유태풍, 비는 B룡과 B트 중에서 활동명을 결정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엠카운트다운' 트와이스·빅톤 컴백 무대 최초 공개

4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트와이스, 빅톤의 컴백 무대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후속곡 무대가 최초 공개됐습니다. 트와이스는 9개월 만에 'MORE & MORE'로 컴백해 국내 음원사이트 차트 1위를 싹쓸이하기도 했습니다. 빅톤은 컴백 앨범 타이틀 곡 '메이데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후속곡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를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스튜디오 M'에선 데이식스의 영케이가 'Paris in the rain' 커버무대를, '쇼미더머니 8' 우승자 펀티멜로는 신예 미노이와 함께 신곡 '우리'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몬스타엑스, 김우석, 나윤권, 류수정, 원위, 밴디트, 시크릿넘버, 우아 등이 출연했습니다.

◇'프로듀스48' 고유진, 연예계 데뷔 포기…"마음처럼 잘 안 돼"

Mnet '프로듀스48' 출신 고유진이 연예계 데뷔 포기를 선언했습니다. 고유진은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데뷔하고 싶었는데 마음처럼 잘 되지 않았다"며 "좋지 않은 일도 많았고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들어서 그만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고유진은 2018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연습생으로 '프로듀스 48'에 출연해 최종순위 31위를 기록했고, 이후 에잇디크리에이티브로 옮겨 연예계 데뷔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출처=비 인스타그램)

◇'깡 신드롬' 비, 새우깡·리바이스 광고 모델 발탁

가수 비가 잇따른 광고 모델발탁 소식으로 신드롬급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2017년 비가 발매한 노래 '깡'이 '1일1깡'으로 뒤늦게 인기를 얻으면서 화제가 됐는데요. 4일 비가 농심 '새우깡' 모델로 발탁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네티즌들이 비를 새우깡 모델로 발탁해달라고 요청한 것이 한몫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는 3일 앰배서더로 비를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