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주차에는 오리온, 오뚜기, CJ ENM, NHN, CJ 올리브영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오리온은 '생산본부 2020 상반기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생산계획, 기계 ENG(엔지니어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생산관리에서는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든 부문에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여야 지원할 수 있다. 생산관리는 제품 품질, 실적, 인원관리 등을 맡는다. 식품 관련 전공자와 식품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 채용하며, 경력사원은 관련 경력 3~7년이어야 한다. 생산계획은 자재관리 및 예산, 업체 관리 등을 맡으며, 상경계열 전공자거나 구매, 식품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을 시 우대받을 수 있다. 기계 ENG는 공장 설비관리 등 업무를 맡으며, 기계공학 계열 전공자거나 공조냉동기사, 고압가스기사, 기계설계기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인성·인지능력 검사→서류전형→면접 전형(1차·2차)→채용 검진' 순이다. 근무지는 전북 익산이나 충북 청주며, 7일 오후 11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오뚜기는 '2020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Sales(국내), Sales(해외), 홍보영양 등이다.
모든 부문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Sales(국내) 부문은 전공 제한은 없으나 식품, 조리, 외식경영 전공자를 우대한다. Sales(해외) 부문은 상경, 국제통상 계열 전공자와 영어·중국어 우수자를 우대한다. 어학을 평가하기 위해 외국어 면접을 치러야 한다. 홍보영양 부문은 식품 관련 전공자, 영양사면허증 소지자만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인성·직무능력 검사→1차 실무면접·심층 인성검사→2차 임원면접→채용 검진·OT' 순이다. Sales(해외)는 서울 강남구, 그 외 부문은 전국 각지 본·지점에서 근무하게 되며, 8일 오후 10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CJ ENM은 '2020 상반기 E&M 부문 신입사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부문은 디지털콘텐츠사업(크리에이터), 음악투자·유통, 음악 제작, 디지털콘텐츠 제작 PD(애니메이션) 등이다.
모든 부문 대졸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하며 영어에 능통하면 우대받을 수 있다. 디지털콘텐츠사업(크리에이터) 부문 미디어 계열 전공 학위가 있거나 디지털콘텐츠 기획·제작·운영 경험이 있으면 우대받을 수 있다. 음악 투자·유통 부문은 상경 계열 전공자를 우대하며, 음악 제작 부문은 음원, 음반 기획·제작 관련 경험이 있으면 우대된다. 디지털콘텐츠 제작 PD(애니메이션) 부문은 아동학, 애니메이션, 시각디자인 전공자를 우대하며, 디지털콘텐츠나 캐릭터 기획·제작 경험이 있으면 우대받을 수 있다.
전형 절차는 'TEST·1차 면접→직무수행능력평가→2차 면접' 순이다. 다만 신입PD는 테스트와 함께 오디션, 기획미션을 거쳐야 한다. 근무지는 서울시 마포구며, 8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NHN은 '2020 게임 부문 신입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게임기획, 게임 디자인, 게임 개발 등이다.
모든 부문 학력과 전공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게임 디자인 부문은 10장 이내의 포트폴리오를 지원 서류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게임 기획, 게임 디자인 부문은 서류접수 뒤 Pre-Check(사전 검사) 과정에서 사전과제를 제출해야 하는데, 게임 개발 부문은 이를 대신해 사전 테스트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후 Tech 인터뷰(역량면접), Career 인터뷰(인성면접)를 통과해야 한다.
부서배치는 본인의 성향과 면접결과에 따라 NHN Bigfoot(소셜네트워크게임·스포츠게임 위주), NHN Pixelcube(게임 개발·운영 전문, 퍼즐게임 위주), NHN Starfish(모바일 게임 개발 전문) 법인으로 배치될 수 있다. 근무지는 서울시 전 지역 또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이며, 8일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CJ 올리브영은 '신입사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부문은 MD(머천다이저), 상품개발 등이다.
모든 부문 국내외 대학 학사 학위 이상만 지원할 수 있다. MD 부문은 히트상품·브랜드 발굴 및 육성 업무를 맡으며, 상품개발 부문은 차별화된 브랜드·상품 개발 및 육성 업무를 맡는다. 두 부문 모두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고, 영어·중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테스트 및 1차 면접→직무수행능력평가→2차 면접' 순이다. 근무지는 서울시 전 지역이며, 8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