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 체인 스타벅스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매장을 최대 400곳 폐쇄하기로 했다고 CNN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신 테이크아웃 매장을 늘릴 방침이다.
스타벅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에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북미 지역에서 최대 400개 매장을 닫는 대신 테이크아웃 전문점을 늘린다. 북미 지역에서만 약 300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전략에 대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소매점로서의 존재감을 높이며, 미래 유리한 성장을 가능케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커피를 판매하는 방식에 대해 코로나19 사태가 터지기 전부터 고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대도시에서는 이미 이동 중에 커피를 주문하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