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는 2019년 혁신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이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견해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듣는 ‘국민의 생각 : We are listening’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2주간 실시하는 ‘국민의 생각 : We are listening’ 이벤트는 우리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 사이트(http://naver.me/xKJElWjz)에 접속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으로 50명을 선정해 소정의 기프티콘(케이크와 커피)을 준다.
가스안전공사는 매년 정부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과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 도출한 혁신과제를 담은 ‘KGS 혁신 종합계획’을 수립 및 추진하고 있으며 현장중심 국민안전 실현, 사회적 가치 확산 선도, 가스안전 기술혁신 주도, 중소기업 상생 및 성장 지원 등 4개 분야에서 눈에 띄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주요 성과로는 노인가구 등 국민의 생활안전 개선을 위해 22만 9189가구 가스시설 무료개선, 공공·민간일자리 3129개 창출, 세계 최초 스마트 가스안전 제어·차단 기술개발 추진 및 일본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신속검사제도 실시 등이 있다.
가스안전공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요성과를 포함한 총 12개 혁신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취합해 2020년 혁신 종합계획 수립에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김종범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공공기관의 혁신에 대한 국민의 생각을 귀 기울여 듣고 소중한 의견을 기관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국민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혁신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