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추천은 소비자의 추천 수준을 토대로 브랜드를 평가하는 제도다. 조사는 한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100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놓고 10~50대 남녀 소비자 11,800명에게 브랜드를 추천할 지를 물어보는 일대일 면접조사로 진행됐다.
귀뚜라미는 에너지소비효율과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탁월한 친환경보일러의 개발과 대중화에 앞장서며 소비자들의 지지와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귀뚜라미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6년째 정부, 지자체와 함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친환경보일러 보급을 늘려가고 있다. 이 사업은 일반보일러를 환경부가 인증한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면 정부보조금 2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도 귀뚜라미는 환경부 인증을 획득한 기존 ‘거꾸로 NEW 콘덴싱보일러’, ‘AST 콘덴싱보일러’에 이어 ‘거꾸로 ECO 콘덴싱보일러’를 추가로 출시하며 친환경보일러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와 브랜드 추천 조사에서 모두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수상해 영광”이라며 “보일러는 역시 귀뚜라미라는 명성에 걸맞게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