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첫 기술제안공모제를 통해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파트너십으로 기술력 향상을 독려해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간다는 구상이다.
국내 기업이면 제한 없이 기술제안공모제에 참여할 수 있다.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향상 기술 △스마트 생산(모듈화) 및 건설 정보통신기술(ICT) △특화 디자인(설계·인테리어) △4차 산업 대응기술 △건설분야 가치창출 아이디어 등 건설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은 모두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이달 13일부터 9월 11일까지 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접수된 기술 및 아이디어는 10월 중 서류 심사와 11월 중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거친다.
품질 향상 및 품질 개선도, 창의성 및 독창성, 원가 절감(수익성) 기여도, 실제 현장 적용성 여부 등의 기준에 맞춘 분야별 전문가 평가를 받게 된다.
12월 예정인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기업에 대상 1000만 원 등 총 2000만 원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파일럿 테스트를 통한 사업화 기회 부여, 현대산업개발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 등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산업개발은 수상 기업과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멘토링을 실시하면서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술제안공모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의 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술제안공모제가 우수 기술발현의 플랫폼이 돼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새로운 아이디어를 대거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들의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