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 시그니쳐 스토어’ 오픈…잠실점 인근 2㎞ 바로 배송까지
롯데마트가 델리 매장의 메뉴를 확대해 리뉴얼 오픈했다.
롯데마트는 잠실점의 델리 매장이 ‘Meal(밀) 시그니쳐 스토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치킨과 초밥 위주로 판매하던 델리 식품에서 한식과 양식, 중식, 디저트 등 메뉴를 다양화했다.
해당 상품들은 과거 대형마트 델리 코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메뉴로, 롯데마트 푸드 이노베이션 센터(FIC)의 셰프들이 4개월간의 레시피 개발과 품평회 등을 거쳐 개발했다. 일부는 유명 맛집에서 맛볼 수 있던 메뉴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문새(문어새우) 짬뽕탕’, ‘BBQ폭립’, ‘꿔바로우’, ‘숙지황 닭갈비’와 디저트인 ‘녹차 티라미수’ 등이 있다.
FIC는 식사로서의 가치가 충분한 식품 개발을 위해 지난 3월 대표 직속 조직으로 신설했고, 전문 셰프와 식품 연구원, 브랜드 매니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밀 시그니쳐 스토어’는 기존의 델리 코너와 달리 제품별 소개와 상품 구획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매장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구성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손 쉽게 고를 수 있어 쇼핑의 효율성도 높다.
또 메뉴뿐만 아니라 제품을 담는 용기도 차별화했다. 각 요리별 조리 방식에 맞게 제작해 효율성을 높였다. 대표적으로 ‘시그니쳐 부대찌개’와 ‘문어새우짬뽕탕’ 등 찌개류는 다른 용기로 옮겨 사용할 필요 없이 구입한 용기에 바로 끓여 먹을 수 있다.
특히, ‘밀 시그니쳐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잠실점은 인근 2㎞ 내 주문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바로 배송’ 도입 점포로, 문새(문어 새우) 치킨, BBQ 폭립, 고추 잡채 등 20여 종을 온라인 주문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잠실점 인근 2㎞는 총 15만 가구가 거주하는 주거 밀집 지역으로 ‘바로 배송’과 ‘밀 시그니쳐 스토어’가 만나 거주민들이나 소비자들에게 식사 편리성을 제대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밀 시그니쳐 스토어는 잠실점을 시작으로 추후 중계점과 광교점에도 오픈할 예정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밀혁신부문장은 “집밥의 자연스러운 대체를 위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델리 코너를 새롭게 단장해 선보이게 됐다”라며 “추후에도 지속해서 집에서 갓 만든 음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상품 개발에 집중해, ‘가정간편식’하면 롯데마트가 떠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