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자회사 하시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카카오헤어샵이 출시 4주년을 맞았다고 9일 밝혔다. 이와 함께 하시스는 원종석 전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하고 2기 도약을 선언했다.
하시스는 국내 미용과 뷰티 업계의 고객 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6년 7월 카카오헤어샵을 출시하고 현재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종석 신임 대표는 카카오에서 커머스, 광고 비즈니스 사업을 담당했으며 2018년 하시스에 새로 합류했다. 원종석 신임 대표는 하시스 뷰티플랫폼의 역할과 사용성 확대를 통해 사업의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카카오헤어샵은 지난 4년간 미용실 예약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관리와 고객 리뷰 시스템, 간편한 예약과 결제로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현재 입점 매장 수 6000개 이상, 가입자수 4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헤어샵은 4주년을 맞아 오는 8월 7일까지 약 한달 동안 고객 이벤트 ‘대국민 헤스널리티(헤어+퍼스널리티) 찾기’ 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 작가와 컬래버레이션해 진행한다. 이용자는 카카오헤어샵 앱에 접속, 총 8개의 심리테스트를 진행하면 8개 유형 중 자신에게 맞는 일러스트 캐릭터와 함께 행운의 컬러, 스타일 등에 대한 결과를 볼 수 있다. 또 참여자 전원에게 3000원 쿠폰을 발급한다.
원종석 신임 대표는 “카카오헤어샵 4주년을 맞아 이용자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카카오헤어샵은 미용실 이용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이용자와 사업자 모두에게 편리함과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