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가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와 손잡고 ‘아크메드라비(ADLV)X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아크메드라비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오마주한 것으로, ‘베이비 페이스’ 라인에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아 트렌디함과 귀여움을 강조했다. 티셔츠 9종, 모자 4종, 에어팟 케이스 2종, 에코백 1종, 양말 2종 등 총 18종의 다양한 의류와 패션 잡화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티셔츠의 경우 ‘베이비 페이스’ 라인의 포인트인 아기 얼굴 대신 도너츠를 들고 있는 어피치와 라이언, 히어로 분장을 한 라이언, 기도하는 천사 어피치를 삽입했다. 또 아크메드라비 알파벳 로고 사이에 라이언과 어피치 얼굴을 반영한 협업 로고를 배치했다. 모자 역시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은 볼캡, 버킷햇 등 다양한 스타일로 준비해 카카오프렌즈의 감성을 더했다.
최명준 영업총괄 이사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아크메드라비를 새롭게 경험하실 수 있도록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아크메드라비의 신선한 모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크메드라비와 카카오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9일부터 아크메드라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강남점, 홍대점, 부산점)와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