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건설 다음 달 분양…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LG디지털파크 등 수요 확보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경기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24층, 오피스텔 전용 20~28㎡, 총 1144실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면적별로는 △20㎡ 840실 △26㎡ 40실 △28㎡ 264실 등이다.
이 단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 약 130조 원의 대규모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삼성전자를 비롯해 수많은 협력사가 근무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돼 꾸준한 주택 수요가 뒤따를 전망이다. 또 LG디지털파크와 진위 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들이 가까이 위치해 전문직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서울 지하철 1호선 경부선 서정리역과 가깝고,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예정인 KTX·SRT 지제역의 이용도 수월하다. 지제역은 내년까지 전철과 버스, 택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 고덕IC를 통해 차량 이동도 편리하며, 인근 BRT를 통한 대중교통 환경도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인근에는 고덕신도시 행정타운(예정)이 들어선다. 이곳에는 평택시청을 포함한 다수의 산하기관이 이전할 예정이다. 또한, 바로 옆 부근에 중심상업지구도 개발되고 있다. 다수의 주거시설이 들어서는 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생활편의시설들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인근에 마련됐다. 평택 홍보관은 경기 평택시 고덕면에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