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멜론·카카오톡 프로필 연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는 뮤직플랫폼 멜론이 카카오톡 프로필과 연동해 ‘멜론X카카오톡 프로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톡 이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프로필 영역은 지난해 7월 다양한 비주얼 아이템과 뮤직 플레이어들을 제공하며 개인의 취향과 감성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개편됐다. 이와 함께 K-POP,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영역을 더욱 이색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들을 선보여왔다.
이번 멜론X카카오톡 프로필 이벤트는 카카오톡 프로필 영역에서 블랙핑크 멤버들의 이미지로 제작된 배경화면과 스티커 등 아이템을 설정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 카카오톡 프로필 영역에서 블랙핑크 스티커를 누르면 블랙핑크의 플레이리스트와 스페셜 포토를 감상할 수 있다.
멜론은 카카오톡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프로필뮤직, 톡뮤직, #탭 등을 통해 음악 감상 및 공유,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으며, 음악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이다.
멜론 관계자는 “다양한 콘셉트의 플레이리스트와 프로모션을 활용해 이용자 혜택을 늘리고, 멜론 서비스 내에서 다양한 음악을 발견,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