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 유통채널 다각화, 프리미엄 건축자재로 손익 개선할 것"
LG하우시스는 2분기 영업이익이 132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5.6% 줄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201억 원으로 13.9% 줄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국내 B2C시장 공략 강화과 수익성 중심 영업활동을 통해 건축자재사업 부문에서는 이익을 개선했지만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에 따른 해외 판매 감소와 전방 자동차 산업의 침체의 영향에 따른 자동차소재부품사업 부문 부진으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말했다.
3분기에는 B2C 인테리어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한 프리미엄 건축자재 제품 판매 증대, 인조대리석 및 상업용 바닥재 중심 해외 판매 증대, 수익성 중심 영업활동 지속을 통해 손익을 개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