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연결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 3600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 감소한 156억 원을 기록했다. 세전이익과 분기순손익은 각각 211억원, 136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내수 매출은 백신 사업과 소비자헬스케어 부문이 호조세를 보이며 증가했지만, 선적 일정 변동이 있는 해외사업은 2분기 실적 수치가 예상보다 작게 반영되면서 개별 실적이 일시적으로 축소됐다. 실제로 남반구 국가로 수출하는 독감백신 해외 실적은 예년과 달리 1분기와 2분기에 나눠 반영됐다.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수두백신 수출은 선적 일정 조정으로 3분기에 실적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잠정실적을 공개한 연결 종속회사들은 호실적을 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이 반영되기 시작하면서 28억 원의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크게 개선된 실적을 내놨다. GC녹십자랩셀은 검체검진과 바이오 물류 등 전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GC녹십자웰빙은 분기 매출 변동 폭이 전년동기 대비 거의 없었지만, 1분기보다는 실적이 증가했다.
연결 기준 분기 수익성 지표를 보면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보다 1.2%포인트 개선됐지만, 영업이익률이 다소 둔화된 모습을 보였다. 이는 소비자헬스케어 부문 중심으로 마케팅 성격의 비용이 늘면서 판관비율이 증가한 탓이다. 다만, 2분기 전체 판관비율은 직전분기보다 2.3%포인트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하반기 북반구 독감백신 매출 실적이 더해지고 수두백신 수출이 집중되면 실적 개선세가 더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