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해양환경공단과 해양환경보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0-08-10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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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과 해양환경공단이 지난 7일 해양환경보전 인식개선 및 수산물 판매 촉진을 골자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유준상 해양환경공단 해양보전본부장(오른쪽부터)과 임호섭 공영쇼핑 방송콘텐츠본부장이 협약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이 해양환경보전을 위해 해양환경공단과 함께 손을 잡았다.

공영쇼핑과 해양환경공단은 지난 7일 해양환경보전 인식개선 및 수산물 판매 촉진을 골자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공영쇼핑은 해양환경공단과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 해양생물 다양성 사업' 영상 제작을 위해 협업한 바 있다. 이후 실질적인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에 나섰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해양환경보전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해양환경 관련 SB(프로그램 사이 방송하는 토막영상) 등 콘텐츠 제작 △기타 해양환경보전 인식 개선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정보공유와 확산을 위한 협력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공영쇼핑은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Love쇼)'를 매주 수요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년 '수산인의 날', '바다의 날'에 특집전을 편성해 방송하고 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펼치는 공익활동의 영역이 더욱 확대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수산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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