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별로 생필품 및 복구 지원 등 수해 극복에 총력
GS그룹이 집중호우로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1일 기탁했다.
GS 관계자는 “피해 지역 주민들의 아픔을 위로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GS는 재난 취약계층과 피해를 본 분들의 복구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는 이번 수해 복구 지원 기탁 이외에 계열사별로도 수해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GS칼텍스는 지난달 23일 재난·재해 발생 시 이재민이 대피생활을 할 경우 이재민들의 사생활 보호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대피소 내 분리형 칸막이와 침낭, 마스크, 수면안대 등 1억 원 상당의구호물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또한, GS리테일은 지난달 27일 부산 동구 소재의 한 아파트에 생수 1000여 개를 지원한 것을 비롯해 이달 3일 큰비로 손해 입은 충북 단양군 주민에게 즉석밥, 라면, 생수 등 500인분 규모의 식료품 지원했다.
GS리테일은 전국 곳곳에 내린 큰비로 인적, 물적 피해가 지속하고 있어 지역별로 24시간 지원 요청이 가능한 핫라인을 가동하며 침수 피해 지원 및 복구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