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2020년 국방부 일반군무원 채용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된다. 군무원은 군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공무원으로, 올해 일반군무원 채용은 4139명 선발에 6만7792명이 응시해 16.4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발표됐다.
군무원 공개경쟁채용 시험과목 중 영어는 토익, 토플, 텝스, 지텔프 등과 같은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이 시험 중 비교적 단기간 내에 성적 향상이 쉽고, 응시 후 5일 이내에 점수가 발표되는 지텔프(G-TELP)가 대체 시험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군무원 채용에 필요한 지텔프 점수는 Level 2 기준으로 32점(9급), 47점(7급), 65점(5급) 이상이다. 다른 영어 시험의 기준 점수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지텔프는 총 문항 수 80개, 시험 시간 90분으로 시험 준비와 응시에 부담이 적은 편이다.
특히 최근에는 어디서든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가 대세인데, 그 중 시원스쿨의 시험영어 전문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의 지텔프 인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지텔프 활용처가 확대되고 인강 수요가 계속해서 높아짐에 따라 시원스쿨랩의 지텔프 수강생도 크게 증가했으며, 시원스쿨랩에서 출간한 모든 지텔프 교재가 베스트셀러 1, 2, 3위를 비롯한 6위권 내에 오르는 등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원스쿨랩은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수강료 100%를 환급받을 수 있는 ‘지텔프 0원 환급반’ 패키지 강의를 서비스하고 있다. 매일 선착순 10명에게 빈출 오답문제를 제공하고, 추첨으로 에어팟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텔프를 비롯한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텝스, 아이엘츠 등 시험영어 전문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지텔프 시험 주관사 지텔프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어 더욱 공신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