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18개의 최신 소비 유형을 도출하고, 각 소비 유형을 생애주기와 소비 규모에 따라 분석했다. 또한 상품별 대상 고객군을 ‘페르소나’로 정의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다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발전시켜 ‘숫자카드 V4’에 다섯 가지 ‘라이프 스타일’로 각각 적용했다.
숫자카드 V4는 각 상품별 라이프 스타일을 5가지로 구분해 생활필수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생활비 자동납부 시 포인트 적립 혜택과 넷플릭스, 온라인쇼핑, 배달앱 등 디지털·온라인 혜택을 상품에 반영했다.
‘삼성카드 4 V4’는 어디서나 편하게 할인 받기 원하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전월 실적 및 할인 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5%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할인 서비스로는 △모든 가맹점 0.5% 할인 △할인점·주유소·병원·약국·홈쇼핑 5대 업종 1.0% 할인 △커피·편의점·제과점 2.0% 할인 등을 제공한다.
또한 APT관리비, 도시가스, 4대보험, 통신비, 전기요금, 렌탈료, 넷플릭스의 월 자동납부 금액을 합산하여 10만 원당 1000 포인트 적립해주는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