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용 본딩와이어 및 솔더볼 전문업체 엠케이전자가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의 우수 협력업체상을 수상했다.
엠케이전자는 ‘2019텍사스인트스투먼트(Texas Instruments) 우수협력업체상(Supplier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우수협력업체상은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의 글로벌 표준을 만족하게 한 제품과 서비스 공급업체의 공로에 관한 시상이다. 엠케이전자는 총 1만2000개 공급처 중 0.1% 내에 선정돼 Supplier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
회사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엠케이전자가 TI와 함께 지속적인 혁신 과제를 통한 원가 절감을 실현했다”며 “10년 넘는 비즈니스 관계 속에서 Market Share 50% 이상을 유지하며 끊임없는 도전과 협력을 통해서 쌓은 신뢰성을 인증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TI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엠케이전자 매출은 목표치 4500억 원을 웃돌아 2013년 이후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며 “향후 전세계에 있는 TI 전 사이트에 대한 강한 영업 지원과 기술 흐름에 맞는 개발 및 공동작업으로 시너지를 지속해서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전자산업에서 TI로 잘 알려져 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반도체와 컴퓨터 응용기술의 개발과 상품으로 유명하며, 인텔과 삼성 다음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반도체 제조 기업이다. 특히 휴대전화용 칩, 디지털 신호 처리기(DSP)와 아날로그 반도체부분에서 세계 1위 공급사 지위를 갖고 있다.
현재 집중하고 있는 사업으로 광대역 모뎀, PC 주변기기, 디지털 가전용 소자, 전기통신 시설과, 라디오 주파수 식별장치(RFID)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