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맞춤형 맛집을 추천하는 'T맵 미식 로드'가 출시 2달 만에 이용 횟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T맵 미식 로드'는 연간 1800만 명이 사용하는 T맵에 5년간 쌓인 18억 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리뷰나 별점이 아닌 실제 방문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T맵 미식 로드 이용자 분석 결과,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집의 유형은 '유명 맛집'과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파악됐다.
이용 고객의 약 27%는 '유명 맛집'을, 약 22%는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을 선택했다. 또 고객들은 주로 연인, 배우자와 함께 외식을 나설 때 맛집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