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베나치오’는 창출, 육계, 건강, 진피, 회향, 현호색, 감초 등 각종 생약 추출물이 함유된 소화제다. 회향은 담즙분비를 촉진해 기름진 음식, 육류 소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나치오는 탄산이 없어 위에 주는 자극이 적다. 또한, 국내 액상 소화제로는 최초로 2014년 국내 임상기관에서 ‘기능성 소화불량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4주간 임상시험을 실시했다.
그 결과 환자들이 느끼는 전반적인 소화불량 증상이 개선됐으며, 식후 조기 포만감과 속 쓰림, 가슴 통증, 상 복부 이상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나치오는 2018년 약국에서 사랑받는 굿브랜드(GOOD BRAND) 대상에서 액제 소화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연간 판매량 2000만 병을 돌파했는데, 이는 1.5초당 1병씩 팔린 수치이다.
동아제약은 2009년 많은 용량을 한 번에 먹기 힘든 여성과 노인층을 위해 베나치오액(20ml) 제품을 처음 출시한 데 이어 2012년 베나치오에프액(75ml) 제품을 추가 발매하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2015년에는 액상 소화제와 함께 복용 할 수 있는 ‘베나치오 세립’을 선보이며 소화제 시장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베나치오 세립에는 가스 제거에 효과적인 디메티콘 성분이 들어있다.
최정웅 베나치오 브랜드매니저(BM)는 “베나치오가 명절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증상을 빠르고 시원하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