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선물] 동원F&B, 2억 세트 팔린 ‘동원 선물세트’

입력 2020-09-17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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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동원F&B
동원F&B는 추석을 맞아 면역력에 좋은 셀레늄과 영양소가 풍부한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리챔 선물세트’등이 대표 제품이다.

동원 선물세트는 지난해 기준 누적 판매량 2억 세트를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식품선물세트다. 1984년 탄생한 동원 선물세트는 출시 첫 해인 1984년 추석에만 30만 세트 이상이 판매됐으며, 2006년 누적 판매량 1억 세트를 넘어선 이래 지난해 2억 세트를 돌파했다. 선물세트를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10만㎞에 달하며, 지구 약 두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거리다.

동원 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최근 각종 재난 위기 상황에서 구호 식품의 대명사로 각인되며 참치통조림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참치통조림은 고온에 멸균된 식품이어서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상온에서 유통기한이 7년에 달할 정도로 장기간 보존 능력이 뛰어나다.

리챔은 2018년 1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은 20% 이상 대폭 낮춰 건강성을 강화했다. 짜지 않으면서도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으로 높아 햄 본연의 맛이 살아있으며 식감이 부드럽다.

동원F&B는 ‘건강요리유’를 내세우는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건강요리유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을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 혼합 비율인 1:4로 혼합해 최상의 밸런스로 맞췄다.‘필(必) 환경’ 트렌드에 맞춰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여 선물세트의 포장을 축소하는 등 환경보호 요소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의 무게를 세트 하나당 평균 10%씩 줄여 연간 75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500㎖ 생수병으로 환산하면 460만 개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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