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는 추석 연휴 기간에 전국 17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전문식당가 메뉴를 포장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기존 휴게소 전문식당가에서 제공하던 메뉴 중 차내에서 먹기가 쉬운 메뉴를 선별해 도시락 메뉴로 재구성해 판매한다. 일부 전문식당가 메뉴는 포장 판매로 전환해 제공한다.
휴게소별 포장 판매 메뉴는 △경기광주휴게소(하행) ‘간고등어&소고기불고기', ‘돼지짜글이' 도시락 2종 외 10종 △양평휴게소(양방향) ‘제육볶음덮밥’과 ‘소불고기덮밥’ 도시락 2종 외 5종 △별내/의정부휴게소 ‘제육볶음덮밥’, ‘소불고기’, ‘돼지불고기’ 도시락 3종 외 9종 등이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귀성길에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위생용품 ‘온 가족 지킴이’를 준비했다. 연휴 기간 가족 단위 이동을 고려하여 위생용품 진열 존을 구성하고 ‘온 가족 지킴이’ 3종 세트와 개별 제품을 판매한다.
한편, 추석 특별방역 대책으로 일 2회 시설물 소독과 시간당 실내 환기를 1회 이상 실시한다. 매장 및 화장실에서 최소 1m 간격 유지를 위해 안내 전담 인력을 추가 배치한다. 휴게소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이 금지된다. 방문 고객이 휴게소 가상 전화번호에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출입이 확인되는 ‘간편 전화 체크인’ 시스템을 도입해 수기 출입 명부 및 QR코드 전자출입 명부와 함께 운영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제2영동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 방향)’ 및 양평휴게소(광주/원주 방향) △구리포천고속도로 의정부휴게소(구리 방향), 별내휴게소(포천 방향)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논산/순천 방향)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완주/순천 방향) △서해안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서울 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영산휴게소(마산 방향), 현풍휴게소(대구/현풍 방향) △동해고속도로 외동휴게소(울산 방향)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순천/부산 방향)등 전국 19곳의 고속도로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