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학원 관리 서비스 기업 에듀베이션에 ‘Cloud Z(클라우드 제트) 에듀베이션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을 구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학원 강사 구인과 구직, 셔틀버스 운행, 수업 관리 등을 클라우드로 묶어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에듀베이션은 대교그룹의 자회사로 학원 관리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학원과 교습소ㆍ공부방 등을 대상으로 학원 강사 취업 포털 ‘훈장마을’, 학원 셔틀 쉐어링 서비스 ‘고릴라이드’, 학원 관리 프로그램 ‘통통통’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SK㈜ C&C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은 아마존웹서비스(AWS), MS 애저, IBM, 구글 등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를 하나의 클라우드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AWS 클라우드 기술 역량과 자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멀티ㆍ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은 물론 에듀베이션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원한다.
에듀베이션은 SK㈜ C&C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의 최신 클라우드ㆍ빅데이터 기술 및 테스트센터를 활용해 데이터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 강화는 물론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의 디지털 수준을 한층 높여갈 계획이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 크랜스포메이션 그룹장은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통해 AWS 클라우드는 물론 Cloud Z의 통합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할 것”이라며 “에듀베이션의 플랫폼이 국내 학원의 대표 디지털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