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GS홈쇼핑은 올해 3분기 매출액 2868억 원 영업이익 383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2.3%, 94.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8.5% 늘어난 299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취급액도 1조89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2% 증가했다.
회사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온라인 쇼핑의 증가와 길었던 장마, 매출이 둔화되는 추석연휴가 4분기였던 점들이 취급액이 성장으로 이어졌다"며 "건강식품 비중 증가 및 판관비율 하락 등이 영업이익에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모바일 쇼핑이 6292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7% 신장하며 전체 취급액을 견인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7.8%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3600억 원을 기록했으며, 인터넷 쇼핑(PC)은 789억 원을 기록했다. 고객과 쇼핑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사업 역량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시장으로 재빠르게 옮겼으며, 단독 상품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S홈쇼핑의 모바일 쇼핑앱은 3800만 다운로드(중복 제외)를 넘어섰다.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의류와 이미용품의 비중이 감소했다. 다만 식품과 생활용품의 비중이 각각 6%p, 5%p 늘며 실적을 지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