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연구원 '스마트기기 보유와 디지털미디어 서비스 이용' 보고서)
인터넷뱅킹, 온라인 쇼핑 등 50대의 스마트기기 활용이 20대 못지않게 증가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31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스마트기기 보유와 디지털미디어 서비스 이용'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50대의 정보검색 능력은 2019년 기준 89.9%로 94%인 10대 수준까지 향상했다. 10년 전인 2011년 40%대에서 10년 만에 두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이메일과 인터넷뱅킹, 온라인 쇼핑 활용 능력이 모두 60%를 넘어 전체 연령대에서도 활용 수준이 높게 나왔다.
연령대별로는 10대를 제외한 전 연령대에서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전자상거래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 나이가 어릴수록 온라인 쇼핑몰을, 나이가 많을수록 TV홈쇼핑을 더 이용했다.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분야별로는 전 연령대에서 전자상거래 다음으로 SNS,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인터넷 전용 은행 등을 많이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