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11월 쇼핑 대목을 겨냥해 풍성한 혜택의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가운데,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엔 ‘즉구(즉시 구매)’ 콘셉트와 ‘대용량’을 내세운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CJ올리브영은 1일부터 11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주요 건강 위생용품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 대비 5배 가까이 늘었다. 연중 해외 직구 수요가 가장 높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겨냥, 직구로만 만나볼 수 있던 각종 건강기능식품과 구강용품을 실속 있는 가격에 ‘즉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 독일제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미네랄’ 등은 인기 상품 30위권 내에 모두 포함됐다.
대용량 상품들의 인기도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인기 상품 100위권 내엔 본품에 증정을 추가한 기획 세트, 원 플러스 원(1+1) 등 각종 대용량 상품들이 두 개 중 하나꼴로 이름을 올렸다. 이들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 가까이 증가했다.
클렌징 대표 인기 상품인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는 기본 용량인 500㎖가 아닌 850㎖ 메가 사이즈 상품이 10위권에 올랐다. 29일까지 CJ올리브영에서만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증량 출시한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패밀리 사이즈 1ℓ’와 본품 두 개를 한 개 가격에 판매하는 ‘보타닉힐보 프로바이오덤 리페어 리프팅 크림’ 더블 기획 등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CJ올리브영은 15일까지 역대 최장기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주요 매장에서는 매장별 주요 상품을 선별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올! 블랙 라스트 픽(LAST PICK)’ 행사를 진행하며, 13일엔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늘드림’ 무료배송 쿠폰도 발급한다. 쿠폰은 오후 3~4시에 배송하는 ‘쓰리포(3!4!) 배송’과 오후 10시에서 자정 사이에 배송하는 ‘미드나잇 배송’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