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손해보험)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환경이 강조됨에 따라 고객과 설계사간 대면을 최소화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보험계약 체결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설계사가 고객과 대면한 후 고객의 상황 및 요구에 맞는 가입설계를 위해 사무실로 복귀해 서류를 작성하고 고객과 다시 대면해야 했다. 고객의 추가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대면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상황 및 요청 사항을 즉시 반영해 보장 설계, 계약전 알릴의무 입력, 인수심사 요청 및 계약 체결까지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은 “이를 통해 휴일 및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도 얼마든지 보험가입이 가능해짐은 물론 보험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과 대면 횟수를 대폭 감소시켜 고객의 보장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