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26일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맞아 연말 결산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오후 8시부터 라이브 쇼핑 플랫폼 ‘잼라이브’에서 한 시간 동안 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잼라이브는 모바일에서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대국민 온라인 생방송 퀴즈쇼를 통해 20~30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락앤락은 잼라이브 첫 방송을 기념해 올해 출시된 인기 제품을 방송에서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연동해 820여 개 품목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라이브 방송 최초로 신개념 스팀 에어프라이어를 공개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 열 명을 추첨해 소비자가 12만 원 상당의 밀폐 용기 15개 세트를 특별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 9월 출시하자마자 품절 대란이 일었던 락앤락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이번 네이버 브랜드데이와 라이브 방송에서 20% 할인된 최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에어프라이어의 한계를 보완해 굽거나 튀기는 요리뿐 아니라 찌는 요리가 가능한 멀티 제품이다.
스팀 히터가 증기를 즉각적으로 발생시켜 음식에 분사하는 ‘액티브 스팀’ 기술을 갖추고, 분 단위로 섬세하게 스팀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음식에 고르게 스팀이 적용된다. 스팀과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각각 이용할 수도 있고, 다중 기능을 활용하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요리 초보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잼라이브에서는 스팀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요리 시연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색채로 2040세대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쿡웨어, ‘데꼬르 IH 시리즈’는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기존 쿡웨어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복고풍의 색상으로, 10종 제품별 각기 다른 색상을 적용해 소비자가 개성 있는 구성으로 조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식기세척기 등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유리 밀폐 용기, ‘탑클라스’, 겨울철 집 안이나 사무실 등 실내에서 즐기기 좋은 세련된 디자인의 ‘메트로 머그’,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워너비 텀블러’ 등을 20~6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영업본부 이경숙 상무는 “잼라이브라는 새로운 플랫폼에서 선보이는 첫 라이브 방송인 만큼 특별 프로모션과 함께 베스트 제품을 위주로 세부적인 활용도를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언택트 소비 환경에 대응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 환경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2030 젊은 소비층을 확대하고, 온라인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들어 6회째며, 매회 1만 명 이상 시청자가 접속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 인기 콘텐츠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잼라이브 인기 호스트인 조정선, 리코가 진행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잼라이브를 비롯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블라인드와 캐시슬라이드 등 총 네 개 채널에서 동시에 송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