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는 완구업계 대목이다. 완구는 트렌드 변화가 빠른 품목 중 하나다. 매년 인기 완구를 구입하기 위해 대형마트와 쇼핑몰에 긴 줄이 늘어서고 인기 완구를 구입하지 못한 이들이 웃돈을 주고까지 구매하는 기현상이 이어진다.
크리스마스는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하루지만 부모에게는 그야말로 그 해 가장 인기 있는 완구를 구매해야 하는 스트레스를 주는 시기로까지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완구 대신 다른 특별함을 선택한다면 더이상 크리스마스의 악몽에 시달릴 필요가 없다.
소비재업계는 크리스마스 선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한정판 상품을 내놨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구입할 수 있는 굿즈와 먹거리가 주인공이다.
어린이들을 위해 ‘펭수 산타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 뽀로로와 루피 장식물을 올린 ‘뽀로로와 루피의 크리스마스 파티’, 캐릭터 쥬쥬와 귀여운 진저맨 쿠키 장식물을 얹은 ‘시크릿쥬쥬와 크리스마스 파티’ 등도 내놨다.
파리바게뜨는 망토처럼 활용할 수 있는 담요 ‘패딩 블랭킷’과 패딩 소재가 따뜻하게 발목을 감싸주는 ‘패딩 부츠’를 선보이고, 25일까지 해피오더앱으로 구매 시 선착순 할인 혜택을 진행한다. 던킨은 캠핑 전문 브랜드 미니멀웍스(Minimal Works)와 협업해 ‘멀티 테이블 바스켓’, ‘캠핑 블랭킷’, ‘스테이 렌턴’ 등 캠핑용품 3종세트를 12월동안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캐릭터 ‘월리’와 협업해 다양한 ‘Fun(즐거움)’ 요소가 들어간 신제품을 선보였다. 월리의 피규어가 큐브케이크에 숨겨진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 굴뚝을 잡아 올리면 초코볼이 나오는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 작은 돋보기로 케이크 띠지에 있는 월리와 친구들을 찾을 수 있는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 등이다.
파스쿠찌도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자신의 파티를 공유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화려한 케이크를 선보였다. 자연적으로 붉은 빛을 띄는 루비 초콜릿 등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한 ‘트윙클 루비 케이크’, 초콜릿 시트에 바삭한 초콜릿 크런치, 초콜릿 가나슈 크림이 어우러진 ‘윈터 포레스트 케이크’ 등 4종의 케이크를 선보였다. 파스쿠찌는 홈캠핑에 어울리는 크리스마스 텀블러와 캠핑 테이블을 출시했으며 16일부터는 캠핑체어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오리온#간식이필요해’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오리온#간식이필요해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홈파티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트레이 부분에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에게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스티커와 포장봉투 등 DIY키트 구성품을 포함한 것도 특징. 더탱글마이구미, 초코송이, 다이제볼,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촉촉한 초코칩 등 젤리, 초콜릿, 비스킷 등을 담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캠핑카 블록은 크리스피크림 도넛 브랜드 고유의 컬러 이미지를 활용하여 자동차, 테이블, 의자 등 각종 소품들로 구성됐으며 본인만의 방식으로 개성 있고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가격은 캠핑카 블록 단품 구매시 2만5000원이며,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이 포함된 ‘캠핑카 블록 하프더즌 세트’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정상가 대비 약 15% 할인된 2만8000원에 제공 받을 수 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브랜드를 활용한 블록 제품은 1차 2018년, 2차 2019년 출시 당시 모두 완판 됐으며 이번이 세 번째 시리즈이다. 제작은 카카오 캐릭터 블록 제작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유명한 AN’s BRICK사가 맡았다.
한세드림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는 다양한 겨울 의상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안하고 있다.
영유아를 위한 나이키키즈의 ‘퓨추라로고박스 베이비세트’는 기저귀스냅이 있는 바디수트를 포함한 모자, 신발 등 3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목과 다리 부분에 배색 파이핑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컬러는 심플한 블랙과 비비드한 핑크 2가지다.
어린이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풍기는 블링블링한 골드와 홀로그램 아이템도 함께 준비됐다. 조던 키즈의 ‘골드챔피언 후드티’와 ‘골드챔피언 팬츠’는 골드 프린팅의 로고와 레터링이 블랙 컬러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시크한 매력을 자랑한다. 특히, ‘골드챔피언 후드티’는 현재 판매율 90%이상을 기록 중이다.
기프트택 스티커가 부착돼 아이들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인 ‘클래식 이리디센트 맨투맨’과 ‘클래식 이리디센트 팬츠’는 홀로그램 로고를 사용해 보는 각도에 따라 새로운 느낌을 준다. 또한 나이키와 조던 로고를 조합한 클래식 로고로 더욱 유니크하며, 사이즈는 105부터 170까지로 다양한 연령대가 착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