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이 신년회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의 성장을 주문했다.
SK브로드밴드는 4일 오후 서울 중구 본사 9층 공감마루에서 ‘2021년 시무식’을 온라인으로 열었다. 이 자리에서 최 사장은 “확장된 고객 관계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SK브로드밴드 버전 3.0을 만들자”고 밝혔다.
최 사장은 “우리는 세계 최고의 정보통신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의 혁신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미디어를 통해 재미와 공감, 그리고 행복을 선사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네트워크 인프라 사업 안에서는 성장 한계가 있으니 올해는 우리 자신이 울타리 밖으로 과감히 뛰어나가 새로운 성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사장은 올해 성장전략의 방향성에 대해 ‘고객과 더 깊고 넓은 관계’, ‘모바일 중심의 프로세스 혁신’, ‘통신·유료방송 사업자를 넘어 플랫폼 회사 지향’,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BM) 확장’ 등 네 가지 화두를 제시했다.
그는 “모바일은 미디어 콘텐츠의 소비뿐 아니라 모든 프로세스 혁신의 핵심 툴이 된 지 오래”라며 모바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미디어 환경 변화의 키워드를 ‘OTT’와 ‘디지털’, ‘클라우드’ 세 가지로 보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과 디지털 광고 플랫폼 사업, 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업 등을 중심으로 신규 BM을 준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 사장은 “전화와 초고속인터넷 사업이 버전 1.0, 유료방송 사업이 추가된 시기를 버전 2.0이라고 한다면 지금의 변화를 SK브로드밴드의 버전 3.0이라 부르고 싶다”며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SK브로드밴드는 전혀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