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 확대하고 택배사업본부 내 업무개선팀 신설…공유가치창출 강화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조직개편을 통해 한발 더 나아간다.
11일 한진은 미래 성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유가치창출(CSV)을 강화하는데 방점을 둔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개편은 △미래성장전략실 신설 △마케팅총괄부를 마케팅실로 확대 개편 △택배사업본부 내 업무개선팀 신설 △지역본부제 폐지 등이 골자다.
신설 미래성장전략실은 신사업 발굴 및 개발,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 운영, 미래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전략 수립을 맡는다.
마케팅실은 이전 마케팅팀과 CSV팀에 홍보팀을 이관한다. 전사적 CSV 및 전략적 마케팅ㆍ홍보 활동을 강화한다는 목적이다.
이를 통해 함안수박 공동 마케팅과 선불카드와 배송을 결합한 내지갑속과일 플랫폼 등 지역사회 및 소상공인과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CSV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시에 택배기획본부 내 업무개선팀을 신설하고 지역본부제도는 폐지했다.
택배사업본부 내 신설하는 업무개선팀에서는 지속적인 택배 물량 증가에 대처하기 위한 택배 업무 효율화 및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신사업의 현업 적용을 지속해서 추진한다.
또 기존 수도권ㆍ경인ㆍ중부 등 6개 지역본부를 폐지하고 각 사업본부에서 지점 직할 관리 체제로 전환하는 조직 슬림화로 사업본부별 책임 관리를 강화한다.
(주)한진 관계자는 "조직 개편을 통해 미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CSV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며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와 비핵심 자산 매각 등 다각적인 경영 효율화 노력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