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개 이상 출품 경쟁 뚫고 타이어 업계 중 유일하게 본상 수상
금호타이어의 중국 프리미엄 제품인 마제스티9(Majesty9) SOLUS TA93이 중국 샤먼에서 열린 ‘2020 중국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12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중국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과 샤먼방송국 소속 샤먼문화방송매체그룹이 공동 창설한 글로벌 디자인상으로 2015년 처음 개최됐다. 중국과 중국에 진출한 기업들의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매년 표창하고 있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아우디, BMW 등 중국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해 3%만이 본상을 받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금호타이어의 TA93은 올해 6000개 이상의 출품 경쟁 속에서 타이어 업계 중 유일하게 본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금호타이어의 ‘마제스티9’ 제품은 샤면공항에 있는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Red Dot Design Museum)에 내년 4월까지 전시된다.
‘마제스티9 SOLUS TA93’은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국내에서 앞서 선보인 신제품을 현지화 및 개선한 제품이다. 마제스티9은 소음분산을 최적화하는 ‘사운드 하모니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승차감과 정숙성을 극대화했고, 내구성능 강화와 최적 접지압 설계를 통해 마모성능을 비롯한 안전내구성을 개선했다.
사이드월(타이어 옆면)에는 홀로그램 데코레이션을 넣었고, 트레드(타이어 접지면)에는 규칙적인 기하학 패턴과 곡선 디자인을 조화한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정일택 연구개발본부 부사장은 “이번 중국 레드닷 어워드 수상은 금호타이어의 제품 기술력뿐만 아니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금호타이어는 그동안 한결같이 최고급 제품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어 소비자 수요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공급해왔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트렌드와 미래를 선점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