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달 모집한 6기 OK생활장학생 모집에 2000여명이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OK생활장학생 지원자 수는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6기 지원자 수는 5기 장학생 모집 대비 약 80%이상 늘어난 수치다.
OK배정장학재단은 11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홈페이지에서 발표했다. 2차 면접 전형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 지침을 준수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면접 전환을 예정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6기 OK생활장학생는 3월부터 장학금 수혜를 받는다.
OK생활장학금은 우수한 성적으로 등록금은 해결하였으나, 생활비 마련을 위해 학업 지속이 곤란한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마련된 생활비 장학제도이다. 졸업 시까지 최대 200만 원의 생활비를 지급해 학업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돕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재정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장학생들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올해부터 예기치 못한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추가 장학금을 긴급 지원하는 ‘헬프(Help)장학금’ 제도를 신설했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장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 글로벌 인재양성의 그루터기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