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가 제품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성장, 에코마케팅과의 긴밀한 협업을 위해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말 안다르 신애련 대표와 에코마케팅의 김철웅 대표는 40억 원 규모의 개인 주식 교환을 진행했다.
이번 에코마케팅의 공동대표 이사 파견은 안다르의 강력한 요구에 따라 이뤄졌다. 양사 협업 구조 강화의 구체적 실행 방안 중 하나이다.
박효영 공동대표는 에코마케팅의 초기 멤버이자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연 매출 50억 원 수준의 적자 기업 데일리앤코를 인수해 연 매출 1000억 원 이상의 기업으로 키워낸 에코마케팅의 경영 노하우도 안다르에 전수할 예정이다.
신애련 대표는 제품의 본질 강화를 위한 소재 및 디자인 개발과 영업적 측면에 집중하고, 박효영 대표는 리더십을 재정비하고, 마케팅을 맡아 국내 매출 성장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을 세웠다.
안다르는 검사 출신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하해 준법감시 체제도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