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가 강세다.
사업파트너인 아이콘에이아이(ICON.AI)가 아마존 '알렉사'를 내장한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를 공개한 가운데, 과거 모트렉스와 아이콘아이의 차세대 차량용인포테인먼트 제품 출시를 위한 솔루션 개발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13일 오전 9시 30분 현재 모트렉스 주가는 전일 대비 6.05% 오른 771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업계와 IT매체에 따르면 ICON.AI는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CES2021을 통해 세계 최초의 스마트 헬스케어 장치를 공개했다. 해당 기기에는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인 '알렉사'가 적용됐다.
ICON.AI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피커의 써드파티용 UX/UI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공식인증 받은 업체다. 특히 ICON.AI가 인증받은 기술은 알렉사의 SDK를 기반으로 음성 입력시 음성만 출력되는 것이 아니고 텍스트와 이미지까지 동시에 출력되는 소프트웨어 기술이다. ICON.AI는 향후 새로운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모트렉스는 올해 6월 업무협약(MOU) 체결로 각자의 핵심 기술력인 인포테인먼트(AVN) 시스템과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접목시켜 차량 인포테인먼트 음성인식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ICON.AI의 행보가 헬스케어 시장까지 확대되면서, 양사의 협업 사실도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