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이 이달 기준 알뜰폰 후불 누적 가입자 수가 8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알뜰폰 1위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KT엠모바일은 2015년 4월 알뜰폰 사업을 시작했다. 단순 계산으로 따지면 매월 1만 명이 넘는 후불 가입자를 확보한 셈이다. LTE 고객은 전체 가입자의 75%를 넘어섰다.
KT엠모바일은 가입자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알뜰폰 산업 특성과 온라인 소비 트렌드를 결합한 ‘선제적 온라인 전환’을 꼽았다. KT엠모바일이 지난 2018년 6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개통 시스템 ‘셀프 개통 서비스’는 출시 2년 6개월 만에 18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모으는 성과를 냈다.
또,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등 3개 편의점 기업과 제휴를 맺고 1만3000여 개 매장에 유심을 공급, 유통망을 확대했다.
가입자 확장을 위한 2030세대 특화 상품 전략도 성과를 내고 있다.
KT엠모바일은 지난해 3월 3만 원대 통신 요금에 1년간 월 최대 171GB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데이득 프로모션’을 론칭했다. 행사 기간 주요 요금제 월평균 가입자가 시행 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에는 개시 1개월 만에 주력 상품 가입자 1만 4000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KT엠모바일은 콘텐츠 플랫폼 제휴 상품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작년 6월 선보인 OTT 결합 요금제 ‘모두다 맘껏 100GB+/시즌’의 2030세대 가입자 비중은 올해 2월 기준 약 68.3%에 달한다.
KT엠모바일은 올해 자급제 단말 고객과 2030세대 가입자 확대를 목표로 고용량 요금제·타깃 특화 프로모션 개발에 집중하고, 저가형 상품 요금 인하를 통해 취약 계층의 통신비 절감에 이바지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정호 KT엠모바일 사장은 “KT엠모바일은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이를 발 빠르게 적용함으로써 후불 누적 가입자 8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냈다”며 “후불 누적 가입자 100만 명을 달성하는 최초 알뜰폰 사업자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