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씨엔에스가 반려동물 통합 플랫폼 ‘펫팟(PETPOT)’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반려인들의 쇼핑 놀이터’ 펫팟(PETPOT)은 반려동물 돌봄 인구 1500만 명을 위한 서비스다.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필요한 용품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입력한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하고 있어 반려동물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 반려동물용품 시장은 온라인이나 소규모 전문 쇼핑몰로 형성돼있어 물품 구매에 불편을 겪는 반려인들이 많았다. 펫팟은 반려동물 쇼핑몰 및 상품을 한곳에 모아 키워드로 필터링,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해 준다. 온라인상의 모든 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검색 또는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와 상품 공급자 모두의 접근성을 키웠다.
펫팟의 강점은 ‘키워드’로 꼽힌다. 나이, 체질, 기호, 알레르기 유발 재료 등 반려인들이 고려해야 할 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것. 반려펫 등록 후 내 반려동물의 관심 키워드에 맞춰진 상품들만 모아 볼 수 있고, 검색창에 관심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상품을 앱 내에서 한눈에 찾고 구매할 수 있다.
‘반려인들의 쇼핑 놀이터’를 위한 전용 커뮤니티도 마련했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상품 판매자들에게도 실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고 있다.
펫팟에 입점해 상품을 공급하는 판매자들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지원한다. 펫팟은 ‘착한 기업, 착한 플랫폼’을 모토로 삼았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에 이바지하고자 매출에 도움 될 수 있는 플랫폼을 수수료나 입점비 없이 제공하고, 상품 등록 대행 서비스, 무료 기획전 서비스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펫팟 론칭을 기념해 라드씨엔에스는 ‘펫팟, 다운 받을수록 더욱 커지는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누적 다운로드 수 15만 건 달성 시 유기동물을 위한 관련 보호 협회에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라드씨엔에스 관계자는 ”’펫팟’은 레드오션화 되는 반려동물용품 시장 속에서 내 반려동물에 맞는 양질의 정보와 제품을 찾는 노력이 더욱 필요해지는 반려인들의 니즈에 착안, 모든 상품의 키워드화로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판매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추천 기능까지 도입할 통합 플랫폼”이라며 “쇼핑 플랫폼을 넘어 펫팸족들의 감성까지 채워주는 필수 앱으로서 반려인들과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라드씨엔에스는 웹과 모바일, 그리고 기업용 솔루션을 총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역량을 갖춘 IT 전문기업이다. 신뢰도 높은 온라인 비즈니스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1위’ 시상식에서 IT 브랜드 홈페이지 제작 부문에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으며, 국내 우수 웹 앱 평가 시상식 ‘2020 웹&스마트앱어워드코리아’서 앱어워드 패션쇼핑몰분야 대상, 기업인재채용분야 최우수상 및 스마트앱어워드 브랜드서비스분야 대상과 패션문화쇼핑분야 대상 등 총 4개 부문을 석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