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대 그랜저가 보유한 역대 최다 첫날 사전계약 대수 초과 달성…전기차 최초로 내연기관차 앞서
현대자동차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한국 자동차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남겼다. 국내 완성차 모델 중 가장 높은 사전 계약 대수를 기록했고, 전기차로는 처음으로 내연기관차의 사전 계약 대수를 뛰어넘었다.
현대차는 전국 영업점에서 25일부터 사전 계약에 들어간 아이오닉 5가 첫날에만 2만3760대 계약됐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 보유하던 현대차의 역대 최다 첫날 사전계약 대수 1만7294대를 6466대 초과 달성한 기록이다.
아이오닉 5는 국내 완성차ㆍ전기차 모델을 통틀어 역대 최다 사전계약 기록(첫날)을 보유한 모델로 등극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가 하루 만에 고객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데에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기술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현대차 최초의 전용 전기차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감에 부응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23일 처음 공개된 아이오닉 5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비롯해 새로운 전기차 경험을 선사할 기술로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 trend)는 “렌더링 이미지나 콘셉트카 이미지가 아니므로 화면 밝기를 조절할 필요가 없다”라고 말하며 “미래적인 이미지를 갖췄지만, 여러분이 만나게 될 현대차의 새로운 모델이며 현대차 디자인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디자인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다.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는 “기존 현대차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전조등과 후미등에 적용된 파라메트릭 픽셀이 이색적이고 깔끔한 직선 라인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5의 국내 사전 계약은 롱레인지 모델 2개 트림으로 진행하며, 가격은 기본 트림(익스클루시브)이 5200만~5250만 원, 고급 트림(프레스티지)이 5700만~5750만 원이다.
전기차에 적용되는 개별소비세 혜택(최대 300만 원)과 구매보조금(서울시 기준 1200만 원)을 반영하면 롱레인지 기본 트림은 3000만 원대 후반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