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장수인 오나라의 효장 ‘능통’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능통은 양주의 여향현 출신으로 아버지인 능조는 2대에 걸쳐 손가를 섬겼으며 아버지를 따라 능통도 죽을 때까지 손가를 섬겼다. 그는 공손한 성격에 수하를 잘 대했고, 의를 중시했으며, 불리한 전황에도 후위를 도맡거나, 적진을 향해 돌격이 필요한 시점에는 먼저 무기를 들고 적을 향해 뛰어나갔다.
능통의 헌신과 활약에 손권은 능통을 신임해 편장군의 지위에 올랐으나 29살이란 젊은 나이에 질병으로 일찍이 요절했다. 같은 오나라의 장수였던 감녕은 아버지의 원수로 원수지간이었으나 위기의 순간 자신을 구한 게 감녕임을 알고 원한을 씻고 전우가 된다.
능통은 오나라 장수들의 이동속도를 증가시키고 물리 피해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스킬인 ‘극룡승천’을 사용 시 강력한 연격과 함께 불러낸 용의 기운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회복 불가 상태로 만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능통 추가를 기념해 접속 보상 이벤트, 능통 확률업 이벤트, 미션 달성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한편 삼국블레이드는 1월 26일 CHANGE 2.0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로 ‘성도’ 서버와 함께 신규 11전장을 오픈했으며, 그래픽을 향상해 더욱 화려해진 그래픽으로 보다 리얼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