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최신 VR(가상현실)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가 출시 후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국내 VR 기기 대중화를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페이스북의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2'에 대한 국내 유통권을 확보하고, 지난달 2일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오큘러스 퀘스트2는 퀄컴 XR2 칩셋을 탑재해 기존 제품들 대비 처리 능력을 대폭 향상했고, 디스플레이 역시 4K 해상도 지원이 가능한 1832X1920 화소로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 새롭게 디자인된 '오큘러스 터치 컨트롤러'와 서라운드 사운드가 내장돼 실감 나는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기기를 구매한 고객은 인기 VR 리듬 게임 '비트 세이버', 배틀로얄 VR게임 '파퓰레이션 원' 등 VR 게임 200여 종을 즐길 수 있는데요, 퀘스트2 판매가는 41만4000원으로, SKT 5GX 공식 홈페이지 및 11번가·원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 전국 SKT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갑'으로 평가받으며 완판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오큘러스 퀘스트2, 사도 될까요? 어떤 기능이 있을까요? 이투데이 보니보니에서 직접 체험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확인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