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이클 제품, 친환경 마케팅 앞장"
태광산업은 박재용 대표가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SNS 캠페인 ‘고(Go)고(Go)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환경부가 1월 시작한 고고 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임석원 태평양물산 대표에게 지목을 받은 박재용 섬유사업부문 대표이사는 인스타그램에서 “태광산업 임직원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리사이클 제품과 친환경 마케팅에 앞장서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주자로 대한방직협회 김준 회장(㈜경방),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이의열 회장(㈜덕우실업), ㈜한일합섬 이인수 대표이사 등을 지목했다.
태광산업은 최근 ‘지속가능성’을 접목한 친환경 섬유의 기능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태평양물산과의 업무 협약으로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지속가능성을 접목한 친환경 컬렉션 ‘리온(RE:ON)프로젝트’를 마무리했고, 올해는 친환경 기능성 섬유 브랜드 ‘에이스포라-에코(ACEPORA®-ECO)’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친환경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2019년 에이스포라-에코 브랜드 제품을 처음 선보인 이후 3년 차를 맞았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 개발 및 제품 상용화를 통해 지구 환경 공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