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오는 12일 네 팀의 한국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를 공개한다.
이달 ‘닥터 프렌즈 편’, ‘박막례 할머니 편’과 ‘새벽 편’, 그리고 ‘페이커 편’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새롭게 공개될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의 티저는 유튜브 코리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피소드는 다양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과 공감을 받은 크리에이터 네 팀의 진솔하고 깊은 이야기를 다룬다.
△오진승 정신과 전문의, 우창윤 내과 전문의, 이낙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의학 전문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닥터프렌즈의 뒷이야기 ‘닥터프렌즈 편’ △손녀와 함께 유튜브를 시작한 후 삶의 전환점을 맞이한 박막례 할머니와 손녀 김유라 PD의 이야기를 담은 ‘박막례 할머니 편’ △뷰티 콘텐츠와 소소한 일상부터 자신의 혈액암 투병 과정까지 전하는 새벽의 솔직한 이야기를 다룬 ‘새벽 편’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서 매 순간 새로운 역사를 써온 프로게이머 페이커로서의 삶, 그리고 인간 이상혁을 조명한 ‘페이커 편’ 등 총 네 편이다. 각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이면의 모습과 그들의 고민까지도 솔직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유튜브의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Creator Spotlight)’는 창의적인 콘텐츠로 전 세계 팬들과 커뮤니티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시리즈이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12월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으로 물꼬를 텄다.
지난해 첫 번째로 공개된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은 24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많은 시청자의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네 편의 에피소드는 오는 3월 12일 밤 11시 각 크리에이터의 채널에서 최초공개 기능을 통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코타 아사쿠라 유튜브 오리지널 아태지역 총괄은 “이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시리즈에서 뚜렷한 개성을 가진 네 팀의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며 유튜브를 통해 그들의 삶이 어떻게 바뀌었고, 또 이들이 팬과 커뮤니티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알리고자 한다”며 “이번에 공개된 네 편의 에피소드가 한국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선물 같은 콘텐츠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