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사이버 아이돌 ‘HY-FIVE’ 데뷔프로젝트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식품 기업 최초로 진행하는 사이버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는 인스타툰 인기작가 연그림과 함께 진행한다. MZ세대를 공략하는 사이버 아이돌 HY-FIVE(하이파이브) 공개 모집 오디션은 유튜브 채널 ‘야인마TV’(야쿠르트에서 인정받는 마케터 준말)를 운영하는 신입사원이 기획했다.
오디션 참여 방법은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한국야쿠르트오디션지원’을 해시태그한 후 지원영상을 업로드하거나 하이파이브 공식 페이스북에 지원서 작성 및 녹음파일을 전달하면 된다. ‘HY-FIVE’의 캐릭터(위르, 뚜리, 쿠퍼, 야츄, 쿠르)중 희망하는 캐릭터 목소리에 지원하면 되고, 오디션 합격 시 상금 100만 원과 함께 HY-FIVE 이름으로 음반 발매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대국민 사이버 아이돌 오디션은 성별, 외모, 나이, 학력을 공개하지 않은 블라인드 오디션으로 진행된다. 사이버 아이돌 HY-FIVE의 오디션 참여 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6일까지이며 참가 자격은 조건 없이 보컬, 랩에 재능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가상 아이돌 하이파이브가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능을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파이브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