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 아파트 투시도. (자료 제공=우미건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엔 지하 2층~지상 25층 높이로 12개 동이 들어선다. 1단지 310가구, 2단지 810가구 등 총 122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형 802가구와 84㎡형 378가구가 공급된다.
우미건설은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가 완공되면 앞서 분양한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 퍼스트,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 등과 함께 2885가구 규모 ‘우미린 타운’이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파크뷰는 도보로 15분 거리 안에 초·중·고교 부지를 모두 끼고 있다. 인천 영어마을과 에더블 국제학교도 아파트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계양천이 흘러 녹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2024년엔 검단신도시까지 인천지하철 1호선이 연장돼 서울이나 인천 도심으로 이동하기 편해진다. 단지 남측으론 소재·부품과 스마트 팩토리, 드론, 수소 등에 특화된 산업 클러스터인 스마트 위드업이 조성돼 배후 수요가 확충된다.
우미건설은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 4베이 설계를 적용해 통풍과 채광 효과를 극대화했다. 실내 공간엔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공기를 정화·환기할 수 있는 ‘에어클린(air-cLynn) 시스템’이 적용된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화해 지상 공간을 공원으로 꾸미고 주민 안전성을 높인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과 실내 골프연습장, 도서관, 독서실, 카페 등이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