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은 4월 2일 미국 최대 공적연금 캘리포니아 공무원연금(CalPERSㆍ캘퍼스) 전 최고투자책임자(CIO) 벤 맹(Ben Meng) 박사를 초청해 글로벌 투자전략 온라인강연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맹 박사는 모건스탠리, 리먼브라더스, 바클레이즈 글로벌 인베스터스, 중국 국가외환관리국 부 CIO를 거쳐 캘퍼스에서 CIO를 역임한 월스트리트 출신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이다.
‘글로벌 투자자산 포트폴리오 전략 가이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는 글로벌 경제시장 변화 흐름과 맹 박사의 글로벌 경험에 기반한 실질적인 투자 포트폴리오 전략을 소개한다. 영주 닐슨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영대학원 교수와 김연진 아나운서도 참여해 강연 해설과 통역, 진행을 담당할 예정이다.
강연은 2일 낮 12시 웅진씽크빅의 경제금융 및 데이터분석 전문교육플랫폼 ‘클룸(CLOOM)’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원생중계 방식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경제ㆍ금융 전문가 등 글로벌 투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유튜브에 접속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은 31일까지 클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를 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1만원권도 지급한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가 직접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강의를 통해 성공투자법칙과 투자 노하우를 얻어가길 바란다”며 “보다 많은 사람이 빅데이터 시대에 지속해서 직무역량을 기르고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경제금융 및 데이터분석 분야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