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SK텔레콤과 업무 제휴를 맺고 전국 3500여 개 SKT 매장을 통해 정수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 전 취급 품목에 대한 렌털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해진다고 31일 밝혔다.
4월 말까지 1700여 개 SKT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제품 체험 및 렌털 상담과 가입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5월부터는 전국 3500여개 SKT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3월, SK텔레콤 ‘T월드’ 매장 내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선보인 체험형 매장, ‘SK매직, 브랜드 존’도 기존 6개 점에서 올해까지 전국 주요 매장 20개 지점으로 확대해 운영할 방침이다.
SK매직은 제품 체험은 물론 렌털 서비스 상담ㆍ가입까지 현장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가능한 오프라인 채널을 대폭 확보하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향후 SK텔레콤과 지속적인 업무 제휴를 통해 결합 상품과 AI(인공지능) 관련 상품 출시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산하고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브랜드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최적으로 공간으로써 최근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체험형 매장이 늘고 있다”라며 “앞으로 SK매직은 SK텔레콤을 비롯한 그룹 관계사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시너지를 확보하고, 온ㆍ오프라인으로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서울 강동구 길동에 있는 ‘길동 채움’에 브랜드숍 ‘it’s magic(잇츠매직)’을 열고, 고객과의 소통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브랜드숍, 잇츠 매직은 쿠킹 클래스, 쿠킹 스튜디오, 공유주방 등 요리와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브랜드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4월 공식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