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후속작 흥행몰이에도 성공, 올해 예정된 기업공개(IPO)를 차근히 준비하기 시작했다.
크래프톤은 펍지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NEW STATE)’의 사전 예약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후속작 개념이다. 2051년이 배경으로, 현대 배경인 기존 배틀그라운드와 차별점을 뒀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가 중국ㆍ인도ㆍ베트남을 제외한 데다가 구글플레이 단일 마켓으로 사전 예약을 받았는데도 43일 만에 1000만 명을 넘겼다고 설명했다.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사전예약자가 쏟아지면서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의 글로벌 인지도를 입증했다.
권역별로 보면 동남아시아(22.6%) 비중이 가장 컸고, 미주(19.3%)ㆍ중동(15.1%)ㆍ유럽(15%)ㆍ동아시아(13.2%) 등이 뒤이었다.
크래프톤은 2분기 이내에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의 알파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과 대상 지역은 추후 공개된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는 크래프톤의 올해 IPO 전략 선상에 놓인 게임이기도 하다. 기존에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게임이 ‘배틀그라운드’ 하나뿐이어서 ‘원 게임 리스크’가 있다고 평가받던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로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추가할지가 시장의 관심사였다.
크래프톤은 전날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면서 상장 일정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심사가 특별히 지연되지 않으면 이르면 6~7월께 공모에 나설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