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올해 1분기 영업익 1707억 원을 기록했다.
12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코웨이 1분기 매출액은 879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4.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07억 원, 당기순이익은 1258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23.0%, 23.8% 늘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안정적 렌털 계정 순증 등에 힘입어 5385억 원을 기록했다. 렌털 판매량은 32.1만 여대, 국내 총 계정 수는 636만 계정을 기록했다.
해외법인 매출액은 2942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56.4% 증가했다. 해외법인 고성장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404억 원, 429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8%, 57.9% 증가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전년 대비 32.7% 증가한 210만 계정을 달성했다.
코웨이 국내외 고객 총계정 수는 해외법인의 성공적인 계정 순증에 힘입어 전년 대비 56만 계정 늘어난 846만 계정을 기록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코로나 19등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혁신 제품 발매와 전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힘입어 국내와 해외에서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국내 시장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시장 판로 확대를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